본문 바로가기
투자관련/실제계좌

지속적인 추매에도 하락. 대응이 중요한 시점

by 리틀홍콩 2023. 8. 6.
728x90

DPST를 매도한 이후, 앞서 이야기한 종목들을 지속적인 추매를 진행하였고, 이후 미국 국가 신용등급 하락에 따른 지속적인 하락을 그대로 맞아버렸습니다. 물론 지속적인 물타기로 평단가를 낮추는 의미로 매수를 진행하여 이후 상승장을 기다리고 있으면서 현금을 다 써버렸습니다. 

 

지속적인 추매에도 하락. 대응이 중요한 시점

 

 

목차

1. 매매이력

2. 앞으로 대응방안


 

1. 매매이력

지속적으로 LABU, TSLL, TMF를 매수했습니다. TSLL 이외에는 모두 낙폭과대종목으로 꾸준히 매수했고요. 관련 글은 계속 작성하고 있었던 근거가 있습니다.

 

2023.07.31 - [투자관련/실제계좌] - DPST 수익실현, 다음 매수종목은?

2023.07.16 - [투자관련/실제계좌] - 해외주식 실전투자 리뷰 및 앞으로 계획(10% 수익중)

2023.07.11 - [투자관련/실제계좌] - 해외 ETF 아직도 저점이다. (DPST, TMF, TSLL)

 

매수이력

다만, 기존글과 결과가 좀 다른 부분은 TSLL(테슬라 1.5배 레버리지)의 경우 전고점을 탈환할 거라는 믿음으로 계속 매수를 하고 있습니다. 워낙 사업하는 분야가 탄탄한 미래가 보장되어 있고, 현재 시점에서도 각 분야에서 탑을 찍고 있는 사업들도 많아서 전고점 이상을 뚫으리라 생각합니다. (개인 뇌피셜)

 

그리고 2번째로 비중이 높은 TMF는 이미 낙폭과대가 큰 종목이지만, 최근 채권발행량이 증가와 함께 신용등급 하락으로 인한 주가하락도 꽤 한몫을 해서 이제 진짜 가격적으로 매력이 크다고 봅니다. 다른 대안이 있는 종목이 생기지 않는 한, 매수하는 자리로 괜찮아 보입니다. (※본 글은 매수 추천의견은 아닙니다.)

 

아래는 제가 관심종목으로 등록한 ETF를 정리한 문서입니다. 이 중에서 최저가 대비 현재 상승폭이 가장 적은 종목이 TMF입니다.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국 관심 ETF목록

 

 

2. 앞으로 대응방안

사실 대응이라고 할게 크게 없습니다. 현금이 없거든요.

현재로선 현재 시장이슈가 해소가 돼서 상승되기를 기도하는 것 외에는 없습니다. (가용자금도 없음..ㅠㅠ)

다만, 손절구간은 정해야 하는데 3배 ETF다 보니 특정 수익률이 넘어가면 답이 없더군요.(코인, 한국시장을 통해서도 뼈저리게 느낌)

 

손실비율 대비 복구 수익률 표

 

현재 TMF가 -10%로 가장 큰 하락을 기록하고 있고, -15%~-20%까지 손절구간으로 정하고 시장을 지켜봐야겠습니다.

시장에 참여하는 모두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