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관련/실제계좌

DPST 수익실현, 다음 매수종목은?

by 리틀홍콩 2023. 7. 31.
728x90

DPST 수익실현 완료했습니다. 지난 7월 27일 기준 소폭 +로 상승할 때 매도를 진행했습니다. x3배 레버리지상품 특성상 하락장을 맞이하게 되면 생각보다 손실이 크므로, 더 이상 욕심을 부리지 않고 전량 매도를 선택했습니다. 

 

DPST 수익실현, 다음 매수종목은?

 

목차

1. 매도 인증

2. 다음 매수 종목은?

 

 

1. 매도 인증

늘 수익인증은 달달합니다. +60.5% 면 원래 제 기준으로 매도 원칙을 +30%로 삼았을때에도 2배 수준으로 더 이상 DPST가 상승하더라도 큰 미련이 없습니다.😁 매수하고 떨어졌는데 추가 매수함으로써 물량도 늘어나고 매수단가도 내려가서 좋은 결과가 있었네요.

 

아래 7월 1일에 매도한 RETL을 +30%로 매도하고 나서 상승하는 걸 보다 보니 낙폭과대 종목을 매수 & 3배 레버리지 상품은 +30%도 매도시점이 좀 낮다고 판단해서 좀 더 두기로 했었고, 꽤나 시기적인 부분도 잘 맞아서 보다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매수시점 & 매도시점

 

 

2. 다음 매수 종목은?

DPST 전량 매도 이후, 지인의 추천을 받은 LABU 종목에 정찰병을 보냈습니다. 7월 27일이죠. 

매수사유는 DPST와 같은 낙폭과대 종목으로 탱고픽에서 AI국면 서비스를 보았을 때, 적합한 ETF로 판단했습니다.

 

 - LABU (Direxion Daily S&P Biotech Bull 3X Shares ETF)

 

이 펀드는 S&P 바이오테크놀로지 선정 산업지수 실적 300%의 일일 투자 성과를 추구합니다. 이 펀드는 지수에 대한 레버리지 및 무연 속 노출을 제공하는 지수 및/또는 금융상품을 구성하는 유가증권에 자산 중 적어도 80%를 투자하여 매수 포지션을 창출합니다.

탱고픽 LABU AI국면
LABU 10년 주가추이

 

어떠신가요? 제가 보기엔 더 떨어지는 것 보다 상승할 확률이 더 높다는 판단입니다. 앞서 RETL, DPST 종목으로 그게 증명이 되었었죠. ( 아쉬운 건 TMF는 아직 손실구간입니다. 미국에서 금리 이슈로 인해서 아직 더 떨어지긴 하더군요. )

그래서 정찰병으로 분할매수를 진행했습니다.  지금 본 블로그를 작성한 시점에 +7% 상승해버려서 지금 곤란한 상황이긴 한데 좀 더 추이를 지켜볼 예정입니다.

 

LABU 매수 인증

 

추가로 매매할 ETF를 좀 더 찾아볼 예정입니다. 정 살게 없으면 현재 가지고 있는 TSLL(테슬라 1.5배 레버리지)를 매수할 예정입니다. 꾸준히 수량을 모아가는 게 중요하다고 봅니다. (TMF는 고민 중이에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