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관련/실제계좌

역시나 환호에 팔아야했나 봅니다.

by 리틀홍콩 2023. 8. 21.
728x90

최근 시장을 보면 역시나 환호에 팔아야 했나 봅니다. 그간에 수익률 인증을 통해서 나름 자부심을 가졌습니다. 그래서 수익률 인증이 너무 재미있었고요. 낙폭과대 종목을 매수함으로써 최소한의 리스크를 가지고 있어 하락을 맞아도 기쁜 마음으로 8.6에 작성한대로 추가 매수를 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떨어질 줄은 몰랐네요.

 

2023.08.06 - [투자관련/실제계좌] - 지속적인 추매에도 하락. 대응이 중요한 시점

 

역시나 환호에 팔아야했나봅니다.

 

목차

1. 현재 계좌

2. 앞으로 계획

 

 

1.  현재 계좌

현재 계좌를 공개합니다. 앞서 인증한 빨간색과 다르게 퍼런색 하락률이 꽤 쎈 편입니다. 상반기에 수익 난 거 다 까이고 원금도 현재 손실이 난 상태입니다.  특히나 TSLL의 경우는 +10% 언저리에서 -27.2%이니 정말 많이 빠지긴 했습니다. 

 

 

해외주식 현재잔고

 

앞서 지속적인 분할매수를 통해서 평단을 낮추는 작업을 했지만, 적은 시드로는 한계가 명확했습니다. 작성일 기준으로 차주 얼마나 더 떨어질까 싶긴 하네요. 특히나 중국 경제 위기에 대한 우려 해소가 언제쯤일지 미지수라 중국 시장에 영향을 받는 테슬라가 고민입니다. 손절을 해야 할지..

 

 

2. 앞으로 계획

일단, 현재 해외주식을 제외하고 현금화할 수 있는 자산을 모두 정리해서 추가 매수를 할 예정입니다. 몇 년 동안 쥐고 있던 업비트 계좌를 드디어 정리했습니다. 😭😭 손절이라는 게 참 마음이 아프지만, 오히려 해외주식으로 만회할 수 있다는 판단으로 시장가에 모두 매도했습니다.

 

업비트 손절 전

현재 환율 높고, 중국시장에 대한 불안감으로 인해서 환전까진 하지 않았습니다. 바닥을 치고 올라갈 때 매수할 예정입니다. (추가 현금확보가 아쉽네요.. 월급날까지 더 떨어지면 조금 더 사모아야겠습니다.) 

 

 

 

우선 매수순위로는 LABU 👉 TSLL 👉 TMF 순으로 고민하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반등하고 상승할 종목을 LABU로 판단하고 있어, 이후 추이도 지켜봐야겠네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