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관련/재테크

IRP 이전 신청하고 왔습니다✌(한국투자증권 my연금으로❗)

by 리틀홍콩 2023. 6. 16.
728x90

제가 진행했던 절차입니다. 모쪼록 불편함이 없도록 하시는 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제가 이전하는 증권사는 "한국투자증권"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ruefriend.neosmartarenewal&hl=ko&gl=US 

 

한국투자 - 한국투자증권 대표 MTS - Google Play 앱

한투로 주식과 다양한 트레이딩, 금융상품, 자산관리, 계좌개설까지

play.google.com

 

1. 한국투자증권 앱을 실행해서 "비대면 계좌 개설하기" 를 클릭합니다.

 

2. IRP를 선택합니다.

개인형 IRP 계좌개설 목적 선택으로는 개인에 맞게 설정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 세액공제 혜택을 받기 위함이므로 선택하고 진행했습니다.

2. 본인 인적사항을 입력합니다.

3. 스마트폰 계좌개설을 선택하고 동의를 진행합니다.

4. 비대면에 맞게 온라인 계좌(BanKIS)를 선택합니다. 약관 동의는 필수인 거 다들 아시죠?

5. 개인형 IRP 가입자격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여기에서 제가 햇갈린 부분이 가입대상 유형 선택입니다.

저는 "타금융기관 퇴직연금제도 가입자"로 유형을 신청했습니다.

일단 인터넷으로 간단히 찾아봤을 때에, 관련 자료가 안 보여서 저는 퇴직연금을 가입하고 있기 때문에 선택했어요.

6. IRP 반환 계좌를 등록합니다. 

사유는 아래 써있는 것처럼 다른 사유로 인하여 출금 시 인출금액을 받을 계좌를 지정하는 거예요

 

7. 신분증 촬영을 진행합니다. 본인인증이죠.

드디어 IRP 계좌개설이 완료되었어요.

기쁜 마음에 이전신청을 하려고 또다시 엄청 찾았습니다.(실제로 좀 찾긴 했습니다....)

 

찾다 찾다 보니.. 앱이 별도로 있더군요.(다른 증권사도 이럴까요?)

안내를 별도 앱으로 연결해서 또다시 다운로드를 하게 하는... 뭐랄까.. 기분이 영 좋지는 않았습니다.

 

8. 한국투자증권 my연금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9. 설치하고 당연히 앱을 실행합니다. 또다시 본인인증 절차를 그대로 한번 더 실행합니다.

하다가 열받아서 캡처를 하진 못했네요.

 

 

9. 본인인증을 하면 기존 한국투자증권 앱 정보와 연동되어 아래와 같이  로그인이 됩니다.

그리고 상단에 이벤트 배너영역에 "타사 IRP 옮겨오기"를 클릭합니다.

10. IRP를 선택합니다.

작년에 가입했던 이력의 가입일자를 선택했습니다.

 

11. 드디어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머나먼 길이었습니다. 사실 처음에 공용인증서부터 시작하기까지 좀 화나긴 했는데..

하고 나서 보니, 빨리 옮겨지면 좋겠네요.

 

약간의 우여곡절이 있었는데, 일단 치킨을 받을 생각 하니 기분이 좋습니다. (근데 어떻게 받는 건지는 모르겠네요)

 

한국투자증권에서 IRP 납부금액으로 또다시 좋은 투자 수익률을 올리면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할 것 같습니다.

(그래야 이거 캡처하면서 화났던 게 좀 가라앉을 것 같네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