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경기똑D 설치 방법 및 사용방법 (맞춤복지 사용편)

by 리틀홍콩 2023. 6. 21.
728x90

경기도민이라면 필수 설치해야 할 어플을 소개합니다.

경기 똑 D는 흔히 마이데이터라고 불리는 나만의 정보를 활용하여 경기도에 국한되지 않고,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수혜복지 정책을 추천해 주는 앱니다.

 

제가 아이폰을 쓰고 있어, 아이폰 기준으로 설치방법을 알아봅니다.

 

1. AppStore에서 경기똑D를 검색해서 다운로드합니다.

2. 서비스 소개를 간략히 넘기고(?) 경기 똑 D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3. 서비스를 이용하는 거라 약관동의는 필수인 거 아시죠?

 

4.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5. 드디어 메인으로 진입되었습니다.

그런데 혜택이 저렇게 많다고??

내가 놓친 게 많다는 말인가 싶었습니다. (⚠속지 마세요..)

혜택 신청을 눌러보니 오른쪽에 나와있듯이 각 지역별로 채용건도 올라와 있습니다.💢

 

혜택이 맞나??

 

위 우측화면 상단에 "검색조건 변경"을 통해서 저에게 맞는 혜택을 찾아보겠습니다.

 

저는 청년이고 일반 직장인입니다.

 

두구두구두구두구🙏🙏🙏🙏

 

이게 뭐지;;; 

일반 저와 같은 처지(?)의 사람들은 복지를 받을 수 있는 게 없네요..

슬픈 마음으로 다시 홈으로 돌아가니 한 가지 눈에 보이는 게 있습니다.

 

맞춤복지 설정하기가 있었네요! 👏👏👏

제가 필터링을 잘! 못! 했을 수 있으니까 저 기능을 이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해당사항이 없는 게 꽤 있어서 조금 불안하긴 합니다.

 

나에게 맞충형으로 3개나 있다니❗❗❗

 

 

뭘까?? 두근두근두근

 

 

 

그냥 청년이고, 일반 직장인은 없다고 보는 게 맞네요 ^^

물론, 포퓰리즘형식의 복지를 원한 건 아니었습니다.

혹시나, 저에게 맞는 정책이 혹시 있으면 아까우니까 챙겨 먹으려고 했지요

 

그래도 앞으로 저에게 맞는 복지정책이 나온다면, 알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